의존성(positive interdependence): 긍정적 상호의존성은 개별 학습자나 소집단의 이익이 상호 긍정적인 관계가 있을 때 발생하고, 학습자와 학습자 간 서로의 이익이 서로 긍정적일 때 긍정적 상호의존성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긍정적 상호의존성은 목표 상호의존성, 보상 상호의존성, 자원 상호의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데스크톱PC·노트북PC 등 PC산업의 미래는 그다지 밝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관측이다. 노동집약성이 높은 조립산업의 특성, 수익성이 5% 남짓한 낮은 마진과, 2000년대 이후 기술진입장벽이 사라지면서 시장은 급격하게 신흥시장인 중국·동남아 위주로 생산기지를
Ⅰ. 서론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은 기간 신설은행의 진입이 어려웠던 과거 우리 금융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시장변화를 예고하는 획기적인 사건으로 다가올 것이다. 금융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은행산업에 일대 혁신의 계기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은행산업에 있어서 양적, 질적 변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이베이는 ebay 아이폰용(IOS) app 개발에 참여했던 Critical Path Software라는 회사를 인수하고, 더 나은 모바일 쇼핑 경험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우선 경매 비즈니스는 비딩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격이 달라지며, 한정된 개수의 특정 상품에 비딩하는 것이니, 종료 시간 직전에 비딩 수가 마구 증가하는 특징을
만든 전략과 비슷한 이유에서인데, 라인은 모바일 서비스 및 pc 서비스로서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평면인 라인의 캐릭터들을 인형, 다양한 문구용품 등 3차원으로 만들면서 라인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더 생생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러한 프로모션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
Ⅰ. 서 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876년 Bell에 의해 전화기가 발명된 이후, 통신 산업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였고, 무선 전화기를 거쳐 이동전화로까지 발전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람과 통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사람들에게 제공하였다. 비록 이후 IT 산업의 발전과 디지털 시대로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①스마트폰의 확산
스마트폰 이용자 3천 만 명 돌파
②스마트폰의 이용계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응용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어서, 수시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1) 개념 및 특성
스마트폰
PC와 같이 운영체제인 OS를 탑
의 변화(지식기반 사회의 도래)
경제학의 아버지로 지칭되는 아담스미스(Adam Smith, 1723-1790)는 ‘국부론(the wealth of nation)’에서 “발명과 기술의 변화가 국가의 부를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발명보다는 노동의 역할에 주목하였지만 노동을 편리하게 하고 노동시간을 단축하는
모바일 DDR 등을 공급하면서 12.8%(22.96달러)를 차지한다. 나머지는 독일 16.8%, 미국 6% 등의 순인데, 정작 미국으로 아이폰을 수출하는 중국에 귀속되는 몫은 3.6%에 그친다. 다른 곳에서 부품을 수입해 조립하는 수준에 그치기 때문이다.
- 일본지진이 애플에 미치는 영향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일본에